시장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데이트 시장 : 플랫폼별, 서비스별, 사용자별, 지역별 규모 및 동향, COVID-19의 영향, 예측 분석-2027년

시장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데이트 시장 : 플랫폼별, 서비스별, 사용자별, 지역별 규모 및 동향, Covid-19의 영향, 예측 분석-2027년

시장보고서 세계의 온라인 데이트 시장 : 플랫폼별, 서비스별, 사용자별, 지역별 규모 및 동향, Covid-19의 영향, 예측 분석-2027년

Blog Article


온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난 커플들은 오프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난 커플들보다 헤어질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일단” 결혼한 커플은 오히려 이혼할 확률이 낮다. 아무리 만날 사람이 없다고 뭔 온라인 데이트앱에서 사람을 만나요...


유머러스하지만 마냥 편하게 웃을 수 없는 이 웹사이트는 마치 상품처럼 자신의 연애 상대를 고르는 21세기 연애 방식을 비꼰다. 제작자 아니 아코피언과 수지 신은 “현재 우리(젊은 세대)는 무엇이든 가장 좋은 것으로, 가장 빠르게 얻고자 하는 문화 속에 살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하나의 작품 같은 이들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며 우리의 신 연애 풍속도를 잠시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같은 시대, 같은 행성에 공존하는 대륙과 바다 건너편 시민들의 민심을 전합니다. WIRED Korea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코 조교수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트렌드가 등장하고 사라졌다. 메타버스 트렌드의 수명을 판단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다"라고 덧붙였다.


사용하는 순간 프라이버시는 저만치 날아가는 겁니다.” 모랄레스의 설명이다.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만나고, 소개팅까지 하는 시대. 어쩌면 소셜데이팅 앱은 그렇게, 제법 가능할 법한 분위기를 타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초기 데이팅 광고의 역사는 172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만남을 기다리던 영국 여성 헬렌 모리슨은 '맨체스터 위클리 저널'에 광고를 올려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상대를 찾았다. 인문학 잡지 '라팜의 계간지(Lapham's Quarterly)'에 따르면, 당시 맨체스터 시장은 해당 광고를 올렸다는 이유로 헬렌을 4주 동안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 아만다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실제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오프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개팅 진행 과정과 인터뷰를 담아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동영상 콘텐츠로 공개했다. 여성 회원들을 겨냥해 페이지의 인터페이스도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아기자기하게 꾸몄고, ‘사랑의 홍차 연구소’라는 메시지로 마치 카페에서 차 한 잔을 하며 만남을 기다리는 듯한 콘셉트로 구성했다.


아마 누군가를 만났는데, 그 사람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서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경우, 우리는 데이트를 즐기지 못하고 그 사람이 자신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증거를 찾게 된다. 만약 다른 사람으로부터 증거를 찾는 일에만 집중한다면, 우리는 동떨어지고 별로 자연스럽지 않은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대면 사회활동으로 돌아가면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문제가 일절 바뀌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안타깝게도 데이팅 사이트는 연애 상대를 찾는 데 주된 역할을 할 것이다.


이츄는 사이트를 오픈한 후 바로 아이폰 앱 개발을 시작했다. ‘이츄이상형’이라는 이름의 소셜 데이팅 앱은 출시 4일 만에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싱글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등록한 이후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생식력이 최고조에 달했을 동안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상당한 학력을 지닌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는 데이팅 앱을 통한 범죄 뉴스도 심심찮게 마주할 수 있다. 데이팅 앱은 비대면 시대를 이끄는 만남의 장이지만, 여전히 보완해야 할 허점도 가득한 곳이다. 그래도 젠지를 필두로 한 우리는 오늘도 데이팅 앱으로 향한다. → 다만 소셜 데이팅 앱의 사용 자체를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는 것은 아니었다.

서울 오피 오피 모음 강남 휴게텔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Report this page